UX로드 맵 : 정의 및 구성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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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로드 맵 : 정의 및 구성 요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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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Roadmaps: Definition and Components

A UX roadmap is a high-level, living artifact that prioritizes and communicates a UX team’s future work and problems to sol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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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UX로드맵은 UX팀의 향후 작업과 해결해야 할 문제를 우선 순위화하고 전달하는 고급 수준의 살아있는 아티팩트입니다. 

 

전통적인 로드맵은 1900년대 초에 운전자 보조원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 로드맵에는 지침이 나와 있습니다. 한 마을에서 다른 마을로 가는 방법, 휘발유를 찾는 곳 및 수리점을 찾는 곳,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로드맵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요즘에는 로드맵이 디지털이 되었습니다.

 

1987년에 모토로라는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 전략을 생산하고 문서화하는 과정인 "기술 로드맵 프로세스" 라는 용어를 도입했습니다. 1990년대 초에, 로드 맵은 향후 작업을 계획하고 전달하는 방법으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회사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아졌습니다. 이후 로드맵은 인기를 얻거나 벗어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요구, 즉 제품 전략과 향후 작업을 조정하고 우선 순위를 정하고 의사 소통하는 방법은 팀 구성원과 이해 관계자 모두에게 지속되었습니다. 

 

이 포스터에서는 UX에서의 로드맵 사용에 대해 소개합니다.

 

UX 로드맵이란?

정의 : UX 로드 맵은 UX 팀의 향후 작업과 해결해야 할 문제를 조정하고 우선 순위를 정하며 의사 소통하는 전략적이고 살아있는 아티팩트입니다.

 

nngroup.com의 고객 포털 (로그인 된 경험)에 대한 향후 UX 작업을 간략하게 설명하는 UX 로드맵의 예

UX로드맵은 UX팀의 North Star를 나타내는 단일 정보 소스 역활을 해야합니다. 설계자, 연구자, 개발자 및 이해 관계자가 단일 비전과 우선 순위를 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로드맵의 구조 그리고 주요 구성요소

로드맵은 체계적인 목록, 스프레드 시트, 슬라이드 데크, 고화질 시각화, 스티커 메모벽 또는 혼합 미디어 등 몇가지 유형의 형태를 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든 로드맵이 동일하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시각적 모양에 관계없이 모든 UX 로드맵은 일반적으로 구조(범위 및 시간)와 테마별로 구성되는 동일한 기본 구조를 공유합니다. 이 구조를 로드맵의 비계로 생각하십시오

 

구조 관점은 로드맵의 의미와 사용을 구성하므로 이를 읽는 사람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습니다.

범위는 아티팩트에 소유자 및 목적을 제공하며 여러 구성 요소를 갖습니다.

 

▷ 제목 : 로드맵을 사용할 제품 또는 포트폴리오 팀(연구자, 디자이너 및 잠재적 개발자가 혼합 된 것 같습니다.)

▷ 로드맵 소유자 : 로드맵을 만든 팀(또는 사람) (로드맵에 대한 질문은 누구에게 문의 해야합니까?)

▷ 날짜 : 로드맵을 만들거나 마지막으로 업데이트 한 날짜

▷ 높은 수준의 목표 (또는 비전) : 로드맵이 지향하는 광범위한 회사 (또는 조직) 전략

 

시간은 로드맵에 타임 프레임을 제공하며 3개의 지평을 포함합니다.

▷ 현재 : UX 작업 (연구 또는 설계)이 진행 중이며 가까운 시일 내에 완료 될 예정입니다. 이 작품을 잘 정의되어 있고 더 구체적입니다.

▷ 다음 : 미래의 일

▷ 향후 : 6개월 이상 떨어진 UX작업(이 시점의 테마는 본질적으로 변경되고 모호 할 수 있습니다.)

 

테마 관점은 작업 완료시기에 따라 초점, 이니셔티브 또는 해결해야 할 영역을 포함하여 향후 UX 작업을 나타냅니다.

 

UX 로드맵은 가장 일반적으로 Now, Next, Future의 세 열로 구성됩니다. 이 열에서 즉시 및 향후 UX 작업의 우선순위가 지정되고 매핑됩니다.

테마는 고급 작업 묶음이며 3가지 구성 요소를 포함해야 합니다.

 

테마는 1) Beneficiary (대부분 최종 사용자)와 Need (해당 요구사항) 2) Business Objective(달성 할 비즈니스 성과) 3) 문제를 해결할 개인 또는 팀의 3가지 공식으로 구성됩니다. 

Beneficiary 그리고 Need

▷ Beneficiary : UX업무의 우선 순위 수신자 (예 : 최종 사용자, 동료 직원 또는 내부 이해 관계자) 

▷ Need : 해결 될 문제 (UX 작업의 목적) 

 

Business Objective : 완료시 달성 될 목표 및 비즈니스 성과 (예 : 비즈니스 관점에서) (예: 새로운 시장 통찰력, 사용자 성장, 참여 증가, 발견의 용이성, 수익 등) 작업의 성공 지표로 생각된다.

 

Ownership

Who : 작업을 완료 할 사람 또는 팀

What : 이것은 별도의 작업 목록이 아니라 작업 품종의 대량 목록(예: 발견 연구, 워크 플로우, 시각적 설계)

 

보조 구성 요소

기본 구성 요소 외에도 상황과 대상에 따라 UX 로드맵에 추가 할 수있는 보조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Completed 및 Future ++ 는 두 가지 추가 시간 지평입니다. (사전 로드맵 및 사후 로드 맵 범위 생각). Completed는 이전에 제공한 UX 작업을 보여 주며 Future ++는 Future 열에 배치 할 수 있는 UX 작업입니다.

 

Completed 및 Future ++ 열은 UX 작업에 대한 확장 된 관점을 제공하는 보조 로드맵 구성 요소입니다.

제품 영역은 UX 작업이 수행 할 제품 영역입니다. 제품,경험 또는 서비스가 복잡하고 다양한 구성요소(예 : 터치포인트)가 있는 경우 제품 영역이 포함됩니다. 제품 영역의 이름 지정 시스템은 로드맵을 사용하여 청중의 언어와 일치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Facebook Marketplace와 같은 제품의 경우 제품 영역에는 그룹, 상점, 구매 또는 판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위의 NN / g UX 로드맵에서 제품 영역에는 가상 회의, 온라인 세미나, UX 인증 및 보고서가 포함됩니다.

 

서브테마는 더 큰 테마에 추가 된 세부 사항입니다. 테마에 포함 된 여러 서브 골목, 특정 사용자 세그먼트 또는 페르소나, 과거 작업의 사전 결정된 솔루션 또는 이미 테스트 및 검증 된 개별 기능. 하위 테마는 Now 열의 테마에 가장 자주 포함되며, 여기서 테마는 이미 진행 중이기 때문에 개별적이고 유형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신뢰도 추정은 잠재적 영향에 대한 비공식적인 평가이며 다양한 테마에 대한 필요성을 입증했습니다. 낮은 신뢰도 추정은 일반적으로 가정 또는 공개 질문에 따라 항목에 첨부되는 반면 높은 신뢰도 추정은 연구 또는 기타 데이터에 의해 검증 된 작업에 할당 됩니다. 따라서 해당 항목이 이전 연구 및 통찰력으로 지원되는 경우 신뢰 등급 척도 (예 : 6/7)에서 높은 점수를 주는 것을 고려하십시오. 항목의 탐색 수준이 높고 이전 연구가 부족한 경우 중간에서 낮은 점수인 4/7을 지정하십시오. 신뢰도 추정을 통해 이해 관계자는 로드맵의 어떤 항목이 더 큰 내기를 할 수 있는지 이해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사용자의 경험을 다른 사람과 차별화할 가능성이 있음)

 

테마에는 UX작업 대상 제품 영역, 하위 테마 (더 큰 테마의 개별 측면) 또는 신뢰도 추정 (추후의 UX 작업의 검증 및 검증 방법)과 같은 추가 구성 요소가 포함 될 수 있습니다.

고지 사항에는 로드맵의 테마 또는 구성요소와 관련된 요구 사항 또는 위험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테마에 포함되거나 로드맵에 전체적으로 적용 될 수 있습니다. 고지 사항의 수는 종종 로드맵을 보게 될 사람의 수에 직접 비례합니다. 로드맵이 대중 일 수록 고지 사항이 더 많습니다. 

 

적응

UX 로드맵은 가단 도구 입니다. 로드맵의 사용 방법과 대상에 따라 조정해야 합니다. 로드맵은 스코프와 렌즈를 이동하여 가장 일반적으로 조정됩니다.

 

범위. 로드맵은 좁거나 넓을 수 있습니다. 좁은 로드맵은 단일 이니셔티브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광범위한 로드맵은 포트폴리오 전체의 UX 재 설계 또는 완전히 새로운 서비스 개념을 다룹니다. 범위가 더 세분화 될 수록 로드맵의 시간 범위가 더 구체적입니다. (다음 열은 6개월 이내에 완료 될 수 있으며 변경 가능성이 적습니다.) 반대로 로드맵이 넓을수록 시간이 더 길어집니다. (미래 항목은 1년 이상 완료되며 변경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렌즈. 로드맵은 일반적으로 전문 지식이나 제품 팀별로 다양한 렌즈를 통해 UX 작업을 묘사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UX 리서치 관리자는 여러 팀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연구원 그룹을 위해 1년 동안 로드맵을 만들 수 있습니다. 주제는 조직 내 여러 제품에 대한 연구 계획, 수행 및 분석을 포함합니다. 또는 특정 제품의 렌즈를 통해 로드맵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주제에는 전문지식 (예: 연구, 콘텐츠 전략 및 디자인)에 대한 작업이 포함 될 수 있지만 모두 동일한 제품 내에 있습니다.

 

로드맵 VS 유사한 개념

로드맵 vs 출시 계획

로드맵과 릴리스 계획에는 두 가지 목적이 있으므로 두 가지 다른 문서여야합니다. 로드맵은 해결해야 할 문제인 비전을 전달하는 전략적 인공물입니다. 릴리스 계획은 향후 릴리스에서 어떤 기능이 제공 될 지 논의하는 실행 아티팩트입니다. 로드맵은 "무엇을 해결해야 합니까?" 출시 계획은 "어떻게 해결해야 합니까?" 라고 대답해야 합니다.

 

로드맵 vs 프로젝트 관리 계획 (칸반 보드 포함)

출시 계획과 유사하게 프로젝트 관리 계획 및 Kanban 보드는 실행 및 추적 아티팩트인 반면 로드맵은 전략적 비전 문서입니다. David Anderson이 대중화하고 Agile 프로젝트 관리에 주로 사용 된 Kanban 보드는 작업을 추적합니다. UX 로드맵과 Kanban 보드는 모두 시간 형식 열 및 작업 항목 소유자와 같은 형식을 공유하지만 열 내의 항목은 해결해야 할 고급 문제입니다. 그들은 제품 비전을 설정합니다. 로드맵 항목에는 공식적이고 개별적인 작업 정의가 결여되어 있으며 아직 정의되지 않은 잠재적인 미래의 작업(연구, 분석, 설계 및 개발)을 나타낼 가능성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계획 항목은 구체적이고 세부 수준이 낮으며 변경 가능성이 적으며 종종 개별적이고 측정 가능한 작업을 포함합니다. 제품 (로드맵)과 프로젝트 (간반 보드)를 생각해보십시오

 

로드맵 vs 제품 백 로그

제품 백로그는 고객이 직면한 요구 사항과 인프라 요구사항 (고객이 볼 수 없는 것)을 포함하여 완료해야 할 세부 개발 작업의 순위 목록입니다. 백로그는 기존 요구 사항문서의 진화이며 개발팀의 마스터 할 일 목록으로 사용됩니다. 효과적인 제품 백 로그는 로드맵의 높은 수준의 비전을 개발 팀이 달성 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항목으로 분류합니다. 제품 백로그는 종종 시간에 따라 제한이 적용되는 스크럼에서 사용됩니다. 백로그 항목의 우선 순위 결정에 도움이 되도록 로드맵을 사용해야 합니다.

 

로드맵 vs 고객 여행지도

비록 둘 다 그들의 이름 (도로 vs 여행)으로 관련 단어를 공유하지만, 두 개념은 목적과 조직 구조에서 매우 다릅니다. UX팀은 로드맵을 사용하여 향후 작업을 팀과 이해 당사자에게 전달합니다. 고객 여행지도는 사용자가 제품 또는 서비스와 상호 작용할 때의 여정을 이해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행지도의 구조는 사용 타임 라인에 맞춰지고 로드맵 구조는 Now, Next, Future 구조를 따릅니다. 

성공적인 로드맵의 특성

로드맵은 사실적인 약속을 하거나, 예쁜 비주얼에 비해 기능을 평가하거나, 기능별 릴리스 계획 대신 전략 문서 일 때 성공합니다. 성공적인 UX 로드맵은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사용자 연구를 기반으로 합니다. 로드맵이 내부에서 정렬 아티팩트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지만 여전히 사용자 중심이어야 합니다. 주제를 해결하기 위한 사용자 문제로 생각하면 UX 로드맵에 연결된 문제는 질적 및 양적 연구가 혼합 된 것에서 파생되어야 합니다. 로드맵의 테마는 리서치에 의해 주도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로드맵은 수행해야 할 미래의 리서치 (및 이론적으로 미래 로드맵에서 테마를 주도 할 것)도 지정해야 합니다.

 

기능 중심이 아닌 사용자 중심. 결과물보다 결과의 우선 순위를 정하기 위해 자신과 다른 사람들에게 상기 시키십시오. 로드맵이 모든 특정 기능을 매핑해서는 안되며, 이는 비현실적인 약속으로 이어지거나 긍정적인 설계 반복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대신 고급 이니셔티브를 매핑하십시오

 

상황에 따라 적용합니다. 로드맵은 조직의 더 큰 전략에 기반해야 합니다. 그들은 청중의 요구에 적응해야 합니다. 필요에 따라 특정 보조 구성 요소를 활용하십시오

 

협업과 생활. 와이어프레임이 미래 웹 사이트의 프로토 타입이고 서비;스 설계도가 미래 프로세스의 프로토 타입 인것처럼 로드맵은 시간이 지나에 따른 전략의 프로토타입입니다. 새로운 변수와 통찰력이 발생함에 따라 로드맵의 주제 (특히 미래의 추가 주제)가 잠재적으로 변경 될 것이라는 기대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상적으로는 다른 사람의 의견으로 로드맵을 작성하여 구매 및 지원을 늘리십시오

 

결론

회사의 기능 위시리스트를 가져 와서 깔끔한 Excel 스프레드 시트의 특정 타임 라인에 적용하고 있다면 잘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UX 로드맵은 릴리스 계획이 아니며 전략 문서입니다. 이는 UX 팀의 비전을 향한 미래의 작업을 정의, 구성, 우선 순위 지정 및 의사 소통하기 위해 디자이너, 연구원, 개발자 및 이해 당사자 사이에서 단일 진실의 원천으로 작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