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nngroup.com/articles/love-at-first-sight-pattern/
요약 : 조사 연구 결과에 따르면 사용자는 결과가 사용자의 필요에 충분하기 때문에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단일 결과만 보는 경우가 있다.
정보를 검색하는 동안 사람들은 종종 최대의 정보를 찾는 것이 아니라 자신들의 물음에 최적의 대답을 찾습니다.
그러나 그것이 반드시 최선의 답변이나 가장 완전한 답변은 아닙니다.
이러한 만족도 경향은 사람들이 검색 엔진 결과 페이지 (SERP)를 처리하는 방법을 포함하여 다양한 정보를 찾는 행동에서 나타납니다. 특히 SERP에서는 우리는 때때로 사용자들이 페이지에서 한 가지 결과에 집착을 하며 다른 결과에는 집착하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시선 패턴에 큰 매력을 느꼈습니다. 이 보고서는 보고서의 첫번째 판에서 2005년 Kara Pernice에 의해 처음으로 문서화되었습니다. 사용자의 관심을 끄는 결과는 종종 페이지의 첫번째 페이지 입니다.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Eye Tracking Study 참가자는 다가오는 여행을 위해 Atlanta에서 참석 할 수 있는 행사들을 탐색했습니다.
그녀는 9월 14일 Atlanta에서 이벤트를 입력하여 첫 번째 결과를 스캔했는데, 이것은 구글이 SERP에 통합한 이벤트 캘린더 였습니다. 그녀는 달력을 응시하고 나서 달력을 클릭하고 바로 훑어보기 시작했습니다.
The love-at-first-sight pattern은 드물지 않지만 그다지 빈번하지는 않습니다. Search Meta-Analysis Project의 데이터를 분석할때 377개의 검색 인스턴스 중 20%에서 사람들이 SERP에서 하나의 결과만 보았습니다. 그러나 이 수치는 지난 10년 동안 조금 증가 했습니다. 2006년에 사람드른 분석된 인스턴스의 17%에서 하나의 결과만 보았습니다. 차이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합니다. (p < 0.001)
Love at First Sight Pattern을 가능하게 하는 요소
사람들은 보통 SERP에서 보는 결과가 충분 할 때 Love at First Sight Pattern에 빠지게 됩니다. 검색 엔진에 대한 경험을 바탕으로 검색 엔진이 자신의 검색어에 가장 적합한 답변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찾기 위해 어디를 찾아야 하는지 교육적으로 추측합니다. 이들의 상황과 작업은 "충분히 좋은" 것으로 정의하고 완전한 답변을 찾을 여유가 있는지 또는 검색 엔진이 검색어에 대한 최상의 답변으로 선택한 것에 의존해야 하는지 여부를 정의합니다.
이러한 팬턴에 관여하는 것이 사용자에게 합리적인 전략인 이유는 몇가지 있습니다.
검색 엔진에 대한 신뢰
첫째, 사람들은 최고의 답변을 찾기 위해 검색 엔진의 선택이 실제 최고의 답변과 거의 비슷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검색 엔진이 검색어에 대한 최상의 답변을 찾고 SERP 상단에 제시하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것이 일반적인 믿음이 되었습니다.
Google gullibility라고 하는 이 신념은 첫눈에 반하는 사랑 패턴의 기초를 형성합니다. 사람들은 특히 상단에 표시 될 때 SERP결과에 대해 확신합니다.
이 효과는 여러 문화에 존재합니다. 베이징 연구에서 참가자는 레시피를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녀는 [중국에서 가장 큰 검색 엔진인 Baidu에서 먼저 검색 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최상위 검색 결과가 가장 인기가 있거나 가장 높게 평가 받아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첫번째 또는 두 번째 검색 결과를 선택합니다.
매력적인 SERP 기능
둘째, 가장 좋은 답변을 찾기 위한 검색 엔진의 선택은 비교적 찾기 쉬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답변은 일반적으로 대화형 SERP기능에 의해 호스팅 됩니다. 피처링된 코드 조각과 같은 SERP 기능은 유기적인 검색 결과에 비해 항상 뚜렷하게 보이며 시선을 유도합니다. 때때로 이러한 기능은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바로 제공하므로 사람들은 이러한 SERP 기능에 주의를 기울이는 방법을 배웠습니다.
한 미국인 참가자가 미국에서 캐다나까지 국경을 넘기 위해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탐색을 하려고 했습니다.
첫번째 결과의 특집 기사인 USA Today는 필요한 서류를 나열하고 그녀의 질문을 즉시 해결해줬습니다. 그녀는 그 페이지에서 만족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포기)
베이징에서 한 참가자는 최고의 건축 전공과 입학 요건을 찾기를 원했습니다. 세번째 검색 결과에는 건축 전공이 있는 대학과 표준 점수 요구사항이 있는 대학이 포함된 테이블이 포함되어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 결과는 그녀의 과제를 완벽하게 충족시켰으므로 즉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녀는 "대학과 점수 요구사항이 모두 있는 테이블이 좋았습니다. [...] 모든 사이트 중에서 [그 정보]가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라고 이야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낮은 동기 부여 또는 사용 가능한 시간 부족
셋째, 사람들은 종종 검색어에 대한 최상의 답변이 필요하지 않으며 검색 엔진이 최상의 답변을 선택하는 것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긴 식료품 점 체크 라인에 있었고 소금을 사는 것을 잊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다른 브랜드를 비교하지 않고 선반으로 돌아가서 한 병을 가져올 수있습니다.
웹 사용자와 동일합니다. 사람들은 동기 부여가 되지 않거나 여러 옵션을 탐색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검색 엔진이 검색어에 대한 최상의 답변으로 선택하는 것에 의존할 수 있습니다.
Raleigh 연구에서 참가자들에게 2017년 미국 평균 가계 수입을 알아보기 위해 census.gov에 대한 매우 긴 기사를 읽도록 요청했습니다.
그들은 대부분은 철저한 검토를 수행했지만 답을 찾지 못했습니다. 일부는 다른 곳에서 결과를 확인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들이 한 모든 독서에 질려서, 그들은 전체 내용을 읽지 않고도 Google이 제공하는 주요 정보를 보았습니다. 참가자가 틀린 답을 골랐는데 이는 Raleigh의 평균 가계 수입이었습니다.
첫 번째 결과는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Love at First Sight Pattern은 사용자가 보는 첫번째 결과가 바로 그녀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다시 말해 최상의 답변을 찾기 위한 검색 엔진의 선택은 실제로 사용자의 검색어에 대한 최상의 답변입니다. 이 상황은 사용자가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알고 있을 때 더 자주 발생합니다.
일반적인 시나리오는 탐색 쿼리 - 특정 웹사이트를 찾기 위한 쿼리입니다. 예를 들어, 참가자가 Bank of America 웹사이트에서 신용 카드 옵션을 확인하라는 요청을 받으면 Google에서 Bankofamerica.com을 입력했습니다. 그녀는 자신이 방문하려는 사이트인 Bank of America의 공식 사이트인 첫번째 검색 결과만 보았습니다.
탐색이 아닌 쿼리에 대해서도 첫 번째 검색 결과가 완벽한 답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다른 연구 참가자는 최고의 유모차에 관한 Reddit 게시물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최고의 유모차 2019 레딧을 입력했으며 첫 번째 결과는 완벽한 유모차 구매 : NewParents - Reddit입니다. 그녀는 제목을 스캔하고 즉시 클릭했습니다.
Love at First Sight VS Good Abandonment
풍부한 SERP 기능은 시선을 사로 잡는 시선 패턴에 기여했습니다. SERP에 제시된 정보가 사용자의 요구를 만족 시키며 결과를 클릭하거나 쿼리를 재구성 할 필요가 없는 경우 발생하는 관련 현상이 양호하지 않습니다.
이 두 경우 모두에서 최상의 답변을 찾기 위한 검색 엔진의 선택은 사용자에게 만족스러운 것으로 간주되지만, 이 두 가지 현상은 실제로 직교합니다. 우선 Love at First Sight은 시선 패턴이며, Good Abandonment는 일반적인 사용자 행동입니다. Love at First Sight는 포기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자신이 보는 결과를 클릭하거나 클릭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SERP에서 하나 또는 여러가지 요소를 보고 거기에서 답변을 찾거나 아무것도 클릭하지 않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첫눈에 관심을 끄는 콘텐츠 만들기
사이트 디자이너와 콘텐츠 제공 업체는 콘텐츠를 처음부터 관심을 끌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용자의 요구와 질문을 이해하고 해당 질문을 정확하게 처리 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조정해야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검색 엔진이 콘텐츠를 최상의 답변으로 선택하고 SERP 기능을 제공 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이러한 기능을 신뢰하며 종종 이러한 기능을 봅니다.
반면에 사용자가 항상 만족스러운 것은 아닙니다. 귀하의 사이트가 SERP의 첫번째 검색 결과가 아니더라도 망하지는 않습니다. 사용자가 연구 활동을 수행 할 때 더 많은 검색 결과를 찾아 결정을 내릴 가능성이 높습니다. 고품질의 관련 콘텐츠가 항상 핵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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