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UX 프로세스는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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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UX 프로세스는 무엇입니까?

출처 : https://uxdesign.cc/what-is-your-ux-process-2fa146eb8380

 

What is your UX process?

When you first land on your job as a UX Designer or as an intern, first week or two might pass without any pressure. Developers might g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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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디자이너 또는 인턴으로 직장에 처음 도착하면 첫 주나 두 주가 아무런 압박없이 지나갈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요구사항을 제공하고 도구에 대한 기존 지식을 사용하여 요청한 사항을 디자인 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한 것을 제공하거나 처음 2주 동안 주어진 한 가지 작업을 디자인하는 데 소비 할 수 있습니다.

 

단거리 스프린트가 거의 없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우 개발자가 설계가 완료되고 전달 될 때까지 기다리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을 곧 알게 될 것입니다. 프로젝트가 여러 응용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고 프로젝트의 유일한 UX 담당자인 경우 곧 압박감을 느낄 것입니다. 작업이 완료 될 때까지 유휴상태에 있는 사람보다 더 해로운 것은 없습니다.

 

이것이 여러분이나 특정 프로젝트를 위해 UX 프로세스를 가져야 하는 많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시작하기 전에 제가 초급 UX 과정이었을 때 어떻게 UX 프로세스를 실행해야 하는지 왜 다른 작가들이 그것을 다르게 설명하고 있는지 이해할 수 없어서 혼란스러워 하고 있었습니다.

 

 물에 빠지지 않고 수영하는 법을 배울 수 없는 것처럼 실제로 UX 프로세스를 프로젝트에 적용 할 때까지 UX 프로세스를 이해하지 못할 것입니다.

 

제가 어떻게 이것을 이론과 경험으로 알아냈는지 설명하겠습니다.

 

UX 프로세스란 무엇인가?

 

UX 프로세스는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연마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반복적인 방법입니다.

 

실제 UX 프로세스가 되기 위해서는 UX 프로세스에 포함되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즉 UX 프로세스는 제품 설계에 사용자 피드백을 통합 할 수 있는 각 단계에서 사용자 입력을 최대한 많이 받아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것을 다음과 같이 다시 쓸 수 있습니다 : 

 

UX 프로세스는 사용자 피드백으로 설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다듬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반복적인 방법입니다.

 

또한 UX 프로세스는 UX 디자이너마다, 조직마다, 때로는 프로젝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다른 UX 프로세스를 발생시키는 몇 가지 요인 : 

1. 프로젝트

2. 클라이언트

3. 예산

4. 데드라인 

5. UX 디자이너의 경험 수준

 

UX 프로세스가 필요한 이유

UX 프로세스의 탐색 단계, 특정 및 UX 프로세스의 여러 단계에서 어떻게 기여하는지 알아보기 전에 UX 프로세스가 필요한 이유를 알면 UX 프로세스의 중요성을 더 잘 이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기술, 언제 그리고 어떻게?

위에서 언급한 니즈와 요인에 따라 UX 설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법의 범위 중에서 어떤 기법을 사용할 지 선택하고 언제 어떻게 사용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에 모든 기술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현명하게 선택해야 합니다.

 

2. 모든 사람을 같은 입장에 놓이게 합니다.

UX 디자이너는 UX 측면에서 프로젝트를 실행하는 방식을 설계하거나 항상 염두에 두어야합니다. 프로젝트는 항상 팀 작업이므로 수행 할 작업을 나와 함께 일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야합니다. UX 프로세스를 사용하면 쉽고 명확하게 설명 할 수 있습니다.

 

3. 역량 및 경험 수준 표시

특정 프로젝트에 유용할 뿐 아니라, 고객이나 채용 담당자가 볼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에서 보여 줄 수 있는 일반적인 UX 프로세스는 귀하가 가지고 있는 경험의 수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 할 것입니다. 조직인 경우 조직의 UX 프로세스가 조직 내 UX 팀의 성숙도를 보여줍니다.

 

4. 작업의 순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UX 프로세스를 통해 각 단계에서 사용할 기술을 결정 할 수 있으며, 경험상 이러한 기술을 완료하는 데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알 수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프리랜서인 경우 등급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UX 프로세스의 주요 특징

우선 제가 나중에 설명하게 될 단계들을 혼동하지 않기를 바라기에 'Stage'를 사용하지 않고 'Key Personality'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단계들은 프로젝트의 유형, 마감일 및 UX 디자이너의 선호도와 같은 요인에 따라 정의됩니다. UX 프로세스의 특성이라고 부릅니다. 단계에는 이러한 특성 중 하나 이상이 포함 됩니다.

 

1. 전략

여기서는 브랜드 표현, 프로젝트 책임자 안내, 조직의 장기목표, 프로젝트 목표, 프로젝트의 성공 측정 방법 및 달성해야 할 사항의 우선순위 정의와 같은 몇 가지 활동을 언급합니다.

2. 탐색

Discovery라고도 합니다. 이는 프로젝트 간의 사용할 UX 전략(Lean UX 및 Accelerate UX) 간에 가장 가변적인 특성입니다.

놀랍게도, 연구는 건너뛰는 경향이 가장 많지만, 그것은 정보에 입각한 사용자 경험을 만들고 프로세스를 실제 UX 프로세스로 만드는 핵심입니다. 경쟁사 리서치와 사용자 리서치는 UX 프로세스에서 이러한 특성을 사용하기 위한 두가지 좋은 예 입니다.

 

3. 분석

분석은 UX 설계자가 "What" 의 "Why"를 이해하는 것입니다.

 

"What" - 연구 중에 수집된 데이터를 통해 얻은 통찰력입니다.

"Why"- UX 디자이너가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한 가정을 확인합니다.

 

What의 Why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연구기간동안 수집된 데이터를 캡처, 구성 및 추론해야 합니다.

 

스티브 잡스의 위의 인용문을 들어보았을 것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분석에 의해 행해지는 것입니다. 사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직접 말할 수 있지만 연구 결과를 통해 실제로 필요한 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분석을 통해 우리가 하는 일입니다. UX디자이너로서 우리가 하는 일입니다. UX 디자이너로서 우리는 최종 사용자에게 우리의 이해를 전달하고 우리의 가정을 확인합니다. 이것이 바로 기능 개선을 도입하거나 기능 및 기능을 직접 도입하는 방법 입니다.

 

4. 디자인

디자인은 협업적이고 반복적입니다. 

 

협업 - 서로 다른 사람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사람들은 고객, 개발자 및 기타 이해관계자들로 구성된 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복 - 아이디어와 가정을 검증하기 위해 스스로 순환합니다.

 

디자인은 아이디어를 사용자 앞에 배치하고 피드백을 받고 설계를 조정하며 클라이언트와 UX 디자이너가 모두 만족할 때까지 이 프로세스를 반복합니다.

 

솔루션 디자인에서 사용자를 산만하게 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이 디자인에는 그래픽 정체성, 브랜딩 및 시각적 세부 사항이 포함 되지 않습니다. 종이 프로토타입, 인터랙티브 한 와이어 프레임 및 반 기능 프로토 타입과 같은 충실도가 낮은 디자인만 포함됩니다.

 

5. 생산

여기가 우리가 디자인에서 하지 않은 것들을 하는 곳입니다. 높은 충실도의 디자인은 제작 시 구체화됩니다. 콘텐츠, 디지털 자산이 생성되고 그래픽 ID, 브랜딩 및 시각적 세부 정보가 추가 됩니다.

 

또한 개발자 협업과 함께 최종 사용자 및 이해관계자와 함께 높은 충실도의 설계를 검증합니다.

 

거의 Waterfall Model 처럼 들리지만 우리는 Agile 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특성을 읽은 후에 여러분이 생각하고 있는 것에 대한 완벽한 예시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이 아닙니다.

 

여기서 가장 좋은 방법이 나옵니다.

 

여러분은 이러한 특성들 사이에서 중복되고 반복 할 수 있는 완전한 자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 단계에서 작업을 완료하기 전에 한 단계의 작업을 완료하기만 하면 됩니다.

 

하지만 당신은 'Phase'라고 말했습니다. 'Characteristics'는 어디에 있습니까?

Jesse James Garrett가 설명하는 평면/단계를 일반적인 UX 프로세스의 예로 들어보고 그 특성이 어디에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우리는 이것을 폭포수 모델로서 이것을 따르고 있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는 사용자들과 이해관계자들의 피드백을 가지고 앞뒤로 반복하고 있습니다.

 

전략 단계

이 단계에서는 어떻게 됩니까?

1.범위를 결정하는 중입니다.

2.사용자가 제품에서 얻고자 하는 것을 통합합니다. - 사용자 요구사항

3.비즈니스 목표를 통합합니다.

 

관련된 특성 / 특징

전략 - 전략 특성과 기술에 언급 된 사항을 고려하여 제품 / 프로젝트의 범위와 비즈니스 목표를 정의합니다.

 

리서치 - 또한 비즈니스 목표와 사용자 요구를 정의하기 위해 경쟁 업체 / 시장 리서치 및 사용자 리서치를 거의 수행하지 않아야 합니다. 여기서 연구가 진행됩니다.

 

보시다시피, 연구와 전략을 겹치거나 두 가지를 반복하여 병렬 또는 다른 순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범위 단계

이 단계에서는 어떻게 됩니까?

1.제품의 범위를 구성하는 특징 및 기능 정의

2.기능 사양 정의

3.콘텐츠 요구 사항 정의

 

관련된 특성 / 특징

분석 - 이 단계의 수행 항목은 이전 단계의 연구 결과 분석을 기반으로 합니다. 따라서 여기에서 분석 특성을 찾을 수 있습니다.

 

구조 단계

이 단계에서는 어떻게 됩니까?

1.제품의 추상 구조 표현

2.인터랙션 디자인

3.정보 아키텍처 정의

 

관련된 특성 / 특징

분석 - 구조 또는 정보 아키텍처를 구현하려면 연구 결과와 함께 이전 단계에서 정의한 요구 사항 / 기능을 분석해야 합니다.

 

디자인 - 사용자 흐름 다이어그램과 같은 기술을 사용하여 정보 아키텍처 및 구조를 기반으로 상호 작용을 디자인하는 첫 단계를 밝게 됩니다.

 

뼈대 단계

이 단계에서는 어떻게 됩니까?

1. 제품의 콘크리트 구조 표현

2. 정보 디자인

3. 인터페이스 디자인

 

관련된 특성 / 특징

디자인 - 이 단계에서 정보 설계에 낮은 충실도의 와이어프레임을 사용하여 이전 단계에서 정의한 정보 구조를 강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페이스 설계는 낮은 충실도 기버브로 시작하여 사용자 피드백 주기를 거치게 할 수 있습니다.

 

생산 - 각 피드백 주기에서 받는 피드백에 따라(정보 설계 측면에서 양호한 상태일 경우) 시각적 요소, 브랜드 등을 통합하는 높은 충실도의 인터페이스 설계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표면 단계

이 단계에서는 어떻게 됩니까?

1. 모든 작업 및 결정의 합

2. 제품의 모양과 느낌 및 상호 작용 결정

3. 사용자 테스트 수행

 

관련된 특성 / 특징

생산 - 제품을 더욱 구체화하고 사용자 테스트를 통해 제품 설계를 마무리하고 이러한 피드백을 솔루션에 통합합니다.

 

이해가 되길 바랍니다!

즉, 각 단계에서 특성이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설명은 여기까지 입니다. 

이러한 관행, 기술 선택 및 요구 사항을 고려함으로써 고유한 UX 프로세스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설계한 UX 프로세스 중 하나이며 각 단계에 대한 기술 선택과 함께 각 단계에 대한 대략적인 시간 추정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