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uxdesign.cc/5-predicted-ux-trends-for-2020-51e3c4e3ca12
1. Voice UI
아마존의 알렉사와 같은 음성 UI는 이미 전 세계의 많은 가정에서 인기가 있다. 그러나 올해는 더 많은 채택을 보일 것이다.
2019년에는 미국 가정의 약 35%가 스마트 스피커를 1개 이상 장착했으며 2025년에는 이 보급률이 약 75%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 된다. https://www.statista.com/
2019년 말, 아마존은 가족들에게 스마트 홈 기기로 영감을 주기 위해 다양한 TV 광고를 시작했다. 예를 들어 'Sharing is Caring'는 알렉사가 어떻게 노인과 그 보호자를 모이게 하는지에 대한 따뜻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아마존의 스토리텔링은 커뮤니티가 어떻게 단순하고 접근하기 쉬운 기술을 통해 함께 모일 수 있는지를 보여준다.
2020년에는 더 많은 기업들이 다양한 세대의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음성 전략에 투자할 것으로 보인다.
2. Augmented Reality (AR)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증강현실(AR)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예를 들어 웨어러블은 사용자에게 더 큰 느낌과 통제력을 줄 수 있다.
2020년에는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에게 편리함을 줄 수 있는 더 많은 방법뿐만 아니라 그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다른 관점을 찾으면서 AR 채택이 증가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Airbus iflyA380을 위한 AR 기내 체험 앱은 당신이 탑승하고 있는 객실의 위치를 더 쉽게 찾을 수 있고, 심지어 당신이 지금 어디에서 비행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iflyA380 AR 기내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여기에서 확인하면 된다.
3. Virtual Reality (VR)
가상현실(VR)은 은행권 돌파 오큘러스 리프트나 갑싼 모바일 대안 등 주로 게임산업과 연관돼 있다. 하지만 2020년에 우리는 마침내 킬러 앱과 가상 현실(VR)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저렴한 하드웨어를 볼 수 있었다.
하지만 게임뿐 아니라 VR이 어떤 역활을 할 것인가? TV와 시네마는 VR 기능을 입증했고, e 러닝과 민감한 훈련 시뮬레이션(의료 운영 등)은 서서히 전환했다. 하지만 웹 브라우저가 2020년에 거대한 도약을 만들 수 있을까?
4. Continuous Design (연속적인 디자인)
데이터 동기화라고도 하며, 사용자는 모든 장치에서 동적 기능을 필요로 한다. 예를 들어 음성 명령과 스마트폰 앱을 통해 홈 중앙 난방을 제어 할 수 있다.
원활한 다중 기기 이동은 이제 사용자가 모든 브랜드에서 기대하는 경험이다. 사람들은 로그인 장벽과 같은 어떠한 방해 없이 한 매체에서 다른 매체로 흐를 수 있기를 원한다.
이미 넷플릭스, 우버 등 대형 브랜드가 채택하고 있는 'Continuous Design'는 2020년 어느 기업의 UX 전략에 속해야 할 필수 다채널 전략이다.
5. UX metrics
한동안 UX 실무자들은 사용자 연구 노력을 통해 자사 제품이 개선되고 있다는 것을 이해당사자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간단한 방법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해왔다. 그러나 UX 메트릭스는 경험을 일관되고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간단한 방법을 제공 할 수 있다.
2019년에는 원격 사용자 조사 서비스인 UserZoom이 QxScore라는 Quality Score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제품에 대한 단일 벤치마킹 점수를 만들었다. qxScore는 사용자 연구의 행동 데이터(예: 작업 성공)와 위도 데이터(예: 사용 편의성, 신뢰도 및 외관)의 측정을 결합하여 UX 메트릭을 생성한다.
QxScore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UserZoom의 웹사이트를 참조하면 된다.
2020년에는 사내 UX팀뿐만 아니라 사용자 연구 도구와 서비스에서도 UX벤치마킹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UX 지표는 설계 결정 및 UX 전략 안내 뿐만 아니라 사용자 연구를 벤치마킹하는데 있어 다음 큰 단계가 될 것이다.
2020년에는 스마트 홈 기기 채택이 계속 증가할 것이다. 아마존 알렉사의 마케팅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간단한 대화 기반 인터페이스는 디지털 콘텐츠에 접근하고 즐길 수 있는 모든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다른 지역사회를 함께 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증강현실과 가상현실이 여러 해 동안 많은 언급되어 왔지만 2020년에는 사용자들에게 채택할 이유를 주는 독특한 경험뿐만 아니라 접근성이 높고 저렴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통해 더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기기 채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인 설계에 대한 비즈니스 수요가 증가할 것이다. 이것은 다중 기기 여행에서 더 나은 경험을 만드는데 더 많은 초점을 맞출 것이다.
또한 더 많은 기업이 UX 측정 기준을 통해 경험 품질을 벤치마킹 할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될 것이며, 이를 통해 팀과 이해관계자가 서로 다른 지역 사회를 위해 더 풍부하 멀티 디바이스 경험을 창출할 수 있도록 안내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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